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카자흐스탄 여행4] 누르술탄(아스타자신) 좋은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1. 20. 15:19

    이번에 쓰는 이야기는 카자흐스탄의 수도인 누르술탄(아스타 본인)에서 보낸 반본인절에 관한 문장이었다. 알마티 여행기에서도 쓴 이야기인데 에어아스타 본인 스스로 스탑오버홀리데이라는 이벤트를 이용해 이곳 호텔에 머무는 것이었다.왕복항공권의 경우 스탑오버홀리데이를 딱 한번 이용할 수 있었다. 그리고 나서 우리는 퇴근편을 신청했다. 도착이 새벽이었고, 뜬 것은 가끔 저녁이었고 체크인아웃이 애매했기 때문이었다. 돌아오는 날에 묵고 회복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


    조지아 글에서도 썼듯이, 비행기가 이륙하자마자 잠이 들었다. 그래서 손가락 2개가 목이 통하지 않고 도착할 때, 즈 서 모 하고 놀라서 깼다. 기내식은 당연히 스킵했습니다. 잠이 더 중요했어요.


    >


    해가 뜨는 시간에 공항에 온 것은 블라디보스톡 이후 아내 sound였다. 대빈민국에서 밤비행기로 동남아시아에 다녀온 적이 없는 자신이었다. 낯설었다.


    >


    에어아스타나 스탑오버는 호텔뿐만 아니라 왕복 픽업까지 공급해준다. 우리 운전기사는 우리의 이름을 부르며 기다리고 있었다. 이름표에 나온 사람들 모두 대한민국 사람이다...이걸 쓰는 사람 대한민국 사람 뿐인 것 같았다) 그런데 이 운전사가 데려가는 것은 우리 비행기에 탄 사람들만이 아니었다. 모스크바에서 대등한 시간에 도착하는 다른 비행기들도 많이 바빴다. 문재는 모스크바에서 온 이 비행기가 30분 딜레이 되었다는 것이다. 우리가 시계를 본 시점부터 30분 담에 비행기가 도착함으로써 코롱 요론 절차를 거쳐서 그 사람들이 나오려면 충분히 한시간은 걸릴 것이었다. 새벽에 도착한 우리가 1시간의 수면이 더 중요했다.


    >


    기사에게 말해서 공항가는 픽업시간을 알려준 댐, 호텔로 향했다. 기사님은 우리에게 자신의 친구 기사를 줬으나 그분이 3,000텡게를 부르는 상자에 보통 얀덱스를 타기로 했다.​ 1,150텡게(약 4,500원)에 한시간의 잠을 확보했다. 호텔 가격보다 비싼 택시비였다.ᄏᄏᄏ


    >


    일찍 나온 덕분에 일출을 제대로 볼 수 있었다. 공항에서 그 사람을 기다렸더니 볼 수 없는 악취였다.


    >


    이 호텔은 사실 아스타쟈신에 머무는 대힌민국인의 옵션이 아니었다. 실제로, 이날, 우리를 제외한 모든 "대힌민국인"이 파크인(Park Inn)에 갔다. 자신들은 직접 하나달러로 예약 가능한 모든 호텔의 선지를 자신들이 찾아 결말의 파크인과 윈덤가든으로 후보를 좁혔다. 그리고 그렇게 평판이 좋은 파크인이 나의 윈덤가든을 선택한 것이었다. 이유는 이랬다.공항까지의 거리가 파크인의 절반 정도였다. 편도로 20분 정도는 차이가 났다. 픽업 차량으로 꺾고 가장 놓치기 때문에 우리는 40분을 확보할 수 있었다. 가장 큰 이유였다.)​ 2. 파크인에게 없는 사우쟈 수 있었다.내가 찾지 못했을 수도 있지만 파크인에는 확실히 있다는 말이 없었다. 러시아식이라 아주 자신은 없지만 그래도 좋은 옵션이었다.​ 3. 시내 구경을 위해서는 어느 호텔에서 자신의 택시를 타야 했습니다. 이것은 무차별이었습니다.그 밖에 파크인이 가진 그 외의 이점(아침식사 근처 맛있는 스테이크집)은 그렇게 고려대상이 아니었다. 윈덤가든 조식도 괜찮았고, 썰매 식당은 최악의 경우 룸서비스라는 좋은 땅이 있었다.​


    >


    이곳이 새롭게 수도라는 말이 무슨 의미인지 알게 되었다. 정이야기가 탁 트인 들판 그 자체였다.


    >


    방에 들어가자마자 알람을 맞추고 바로 키웠다. 3시 나카 이상 잘 수 있었다.


    >


    호텔 조식은 괜찮았다. 엄청 다양하지는 않았지만 충분히 좋았다.


    >


    역시 카자흐스탄이었다. 사진상으로는 햄에서 가장 진한 것이 고기였고, 식감이 만족스러웠다. 약간은 향기가 났지만 씁쓸한 향은 없고 그래서 외롭고 좋았다. 햄을 먹을 때 향이 없으면 먹는 재미가 없다. 결말을 몇 장 더 가져다 주었다. 제주도에서 "말살에 깨어난 이강마육"을 너무나 자신있게 즐기고 있다.


    >


    잠이 덜 깼는지 정예기 멍청한 손을 써서 가볍게 져버린 많이 피곤해 한 경기만 하고 바로 다시 객실로 복귀해서 휴식을 취했습니다.


    휴식을 취하고 하루 1정에 대해서 내용한. 1단 귀찮아서 섭취는 룸 서비스를 주문하기로 결정했다. 생각보다 비싸지 않았다. 다음에 방에서 잘 것인지, 아니면 이 도시를 구경할지 결정해야 했다. 피로가 쌓여 있어서 쉬운 일이 아니었다. "잠이 너희들은 필요했고, 그렇다고 해서 언제 이 도시에 다시 올 수 있을지 몰랐다.


    >


    내가 도착했을 때 룸서비스를 주문하고, 섭취 후 사우나에 갈 준비를 할 생각이었다.


    >


    일단 쇼핑몰에 갔다가 그곳에 있는 ATM에서 하루 쓸 돈을 빼는 소견이다..그런데 이 쇼핑몰은 소견보다 멀었다. 눈으로 보기에는 눈앞에 있는 것 같았지만 실제로는 700미터 정도 했습니다.


    >


    >


    >


    내부도 매우 자신있는 것이 컸다. 가만히 둘러보다 보면 ATM을 찾을 수 없게 되어 "정제국 구글맵"에서 알려줄 위치를 찾았다.


    >


    그저 그런건 있을 법한 바입니다.


    >


    주어진 것이 많지 않았기 때문에 ATM을 돌아다닌 과정에서 구경을 마치고는 곧바로 밖으로 자신감을 가져갔다.


    >


    >


    쇼핑몰에서 저 둥근 건축물 앞까지 가는 것도 소견보다 오래 걸렸다. 이 도시에서는 눈에 보이는 거리가 실제 거리가 아닌 것 같았습니다.


    >


    >


    >


    아스타자신은 알마티에 비해 날씨가 시원해서 좋았다.


    >


    >


    >


    전시를 위해 돈을 지불해야 했지만, 그 돈은 나의 왕복 교통비였다(정확히 얼마였는지는 기억나지 않는다) "이쪽 "마스크" 이 날 나의 초정이 끝나기 때문에 포기하고, 보통 원래 의도대로 주요 건물을 구경하기로 했다.


    >


    >


    여기까지 구경을 하고, 얀덱스에서 차를 몰고, 주요 볼거리가 있는 장소로 향했다. 별로 기대도 안했는데 화출까지 봐서 아주 만족스러운 아침밥이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